학산종합사회복지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
학산종합사회복지관(이하 본 기관이라 함)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이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 |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목적
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-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
- 기관 내방객의 안전 및 범죄 예방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대수
|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| ||
18대 | 행복일터 | 1층, 2층 복도(엘레베이터 입구) 각 1대 | 2대 |
1층 | 안내데스크 상단 2대(정문, 후문), 사례관리사무실, 만수정(현관) 입구 | 4대 | |
2층 | 커뮤니티실 로비 끝쪽, 측면 비상계단쪽, 로비(복도방향, 의자/로비 방향), 사무실, 발자국 교실, 다목적실, 장남감도서관 내부 | 7대 | |
3층 | 옥상정원 진입공간 상단, 측면 비상계단쪽 로비, 심리치료실, 학산홀 무대앞 상단 | 4대 | |
`EV | 엘리베이터 내 1대 | 1대 |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구분 | 이름 | 직위 | 연락처 |
관리책임자 | 김지웅 | 관장 | 053)634-7230 |
접근권한자 | 신순호 | 부장 | |
김동균 | 과장 |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40일 | 2층 사무실 |
*열람가능 상황
- CCTV 수리시
- 이용자 및 종사자의 안전과 관련된 상황
- 범죄에 관련된 상황
- 작동유무 판단을 위한 상황
- 수사협조를 위한 상황
- 정보주체에게 동의를 얻는 상황
* 처리방법
-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·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
5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
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등을 위탁하고 있으며,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.
수탁업체 | 담당자 | 연락처 |
ADT캡스 | - | 1800-6400 |
6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확인방법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.
-확인장소: 2층 사무실(총무기획팀)
7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 정보에 한정됩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8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, 열람시 열람 목적·열람자·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CCTV 녹화기의 설치장소는 잠금장치가 있는 장소에 설치하고 있습니다.
9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